극단적 혐오의 대상으로 존재했다. 따라서 삶의 현장에서의 여성의 구체적 경험은 표출되지 못했다.
⇒ 여성에 관한 제 언급
(1) “여자의 충고에 따르는 자는 지옥에 떨어진다.” [탈무드]
(2) “(금언)여자는 항상 남자의 앞을 가로막고 불행한 쪽으로 인도한다.” (에우리피데스, 그 리스 극작가)
(3)
극단적인 변질로서 대두한 파시즘(Fascismus) 및 나치즘(Nazismus) – 여기에는 어떤 민족이 갖는 일종의 피해의식이 내재되어 있다 - 이 덧붙여져 유럽의 화합과 평화는 또다시 좌절된 것이다. 이전 것과는 달리 진정한 의미의 세계대전이었던 제 2차 세계대전(der Zweite Weltkrieg; 1939-1945)은 민간인, 군인 합
이념적 발달은 오랫동안 영유아 보호의 역사의 과정을 거쳐 20세기에 들어와서 비로소 그 정립을 보게 되었다. 특히 영유아 권리의 발달은 영유아를 위한 복지 및 교육환경에 있어 하나의 이념의 형태로 자리 잡게 되었는데 이러한 복지와 교육의 발전에 크게 영향을 미친 활동들을 거치면서 이루어지
유럽에서 두번째로 긴 다뉴브 강은 독일 블랙 포리스트에서 발원하여 남쪽으로 흘러 흑해로 간다. 이 여정 동안 무려 18개국에 영향을 주고 그 자체로 천연 국경을 형성한다. 슬로바키아와 헝가리, 크로아티아와 세르비아, 그리고 루마니아와 불가리아의 국경선이 그것이다. 2천년도 훨씬 전에 다뉴브
이념적 발달은 오랫동안 영유아 보호의 역사의 과정을 거쳐 20세기에 들어와서 비로소 그 정립을 보게 되었다. 특히 영유아 권리의 발달은 영유아를 위한 복지 및 교육환경에 있어 하나의 이념의 형태로 자리 잡게 되었는데 이러한 복지와 교육의 발전에 크게 영향을 미친 활동들을 거치면서 이루어지
4. 싱가포르의 사회복지?보장제도의 성격 및 발전과정
1) 1960년대
초창기 싱가포르의 복지체계는 민주사회주의의 집권당이념에 걸맞게 ‘성장에 앞선 재분배’를 추구하여 1960년엔 정부경상지출의 48%가 사회 및 공동체 서비스 부문이었고 개발 기금 중 사회, 공동체 서비스부문지출을 교려하면 정부
제한적인 것으로 인식해왔고, 종교계에서도 사회복지가 종교의 본질적 기능은 아니기 때문에 선교나 포교의 차원에서 부분적으로 논의되었다. 이에 본 발표자는 사회복지의 종교적 자선사관과 역할에 대해 이념적인 측면과 종교계 사회복지사업의 역사와 실태를 주요 종파별로 분석하고자 한다.
Ⅰ. 서론
오늘날 현대사회의 여성에 대한 지위는 과거에 비교해 보았을 때 많이 향상되었다.
과거 여성이 여러 가지 사회적 속박에 묶여 가정에서의 일만 하고 훨씬 낮게 평가 되었던 것에 비해 지금은 성역할을 변화시켰고 남자들과 같이 생산활동을 하면서 능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. 그러나 여
집단행동
두 사람 이상이 서로 상호작용을 하면서 영향을 주고받을 때 집단이 구성된다. 여러분 각자가 속해있는 집단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생각해 보라. 자신이 가정, 학교, 종교단체 등등 많은 집단에 속해있음을 발견할 것이다. 대학교 안에서도 취미동아리, 출신 고등학교 동문회, 총학생회, 여
Ⅰ. 이론적 배경
1)개념
(1) 증오범죄의 개념
분노, 혐오 또는 편견 등으로 발생한 증오의 감정이 동기가 된 범행으로 적대감에 의한 동기로 행해지는 범죄이며, 이 적대감은 복잡하고, 방대하며, 모호나 개념으로 쉽게 정의할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. 따라서 증오범죄의 개념에 대하여는 꾸준히 논